아라치와 놀러가기!

헝가리친구들에게 인기짱?! 부다페스트 한국문화원 구경하기!

Hoihoi냠냠 2012. 2. 25. 01:0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아라치 인사드려요~ 꾸벅!!


죽었나.. 살았나.. 궁금하셨지요?

잘 살아있습니다~ㅋㅋ 

눈이 또 말썽이라 컴퓨터는 쳐다도 안봐야 정상이지만.

아라치가 하는 일이 컴퓨터 앞에서 하루종일 아이디어를 쥐어짜야하는 일이라..

눈이 돌아올 겨를이 없네요.. 그래서 맨날 안경신세입니다..엉엉..


오늘은 그동안 다들 궁금 해 하시던 헝가리한국문화원 시설소개를 해 볼까해요.

아라치는 요즘 여기 매일매일 출근해서 사진찍고 글쓰는게 일이랍니다.


     

    도서실!!


    책냄새 가득한 도서실에서는 한국문학,역사,예술,아동도서등과

    한국영화DVD, 한국음악CD등이 좌르륵~~


    헝가리 친구들은 주로 도서관에서 시간을 제일 많이 보내는 것 같아요.

      

아... 저 진짜 저거 하느라고 죽는 줄 알았습니다~ㅋㅋㅋㅋ

    물론 많은 친구들이 저보다 더 고생했지요.. ㅎㅎ

    까맣군은 헝가리에 오자마자 아라치에게 붙잡혀 무보수 막노동을...ㅠ..ㅜ (미안~)


 

  여기는 한식체험관!

                                 각종 조리시설이 구비되어 있는 한식체험관이예요.

    한식체험관에서는 각종 한식관련 요리강의를 비롯 많은 행사등이 열릴꺼예요.



요건 개원식날 최광식문화부장관님과 남관표대사님!

개원식날 비빔밥퍼포먼스를 했는데 
문화부장관님과 대사님께서 직접 비빔밥을 비벼주셨습니다~
아라치도 조만간 한식요리의 달인으로 거듭나겠사와요~ 음하하하하!!

 

 한마당이라고 이름붙인 다목적 홀!!

    한마당으로 이름지어진 다목적 홀에서는 소규모 공연을 비롯하여

    전시 및 가족행사등이 열릴 예정인데요.

사진은 오픈행사때 찍은 것들이랍니다.
전시회는 다음주 부터 열릴꺼예요. 

 


재밌는건 전시작품의 작가이름중에 저랑 동명이인이신 분이 있더라구요~ ㅎㅎ
제가 그렸다고 거짓말하면 믿을까요? ㅋㅋ

     

                                                  

    한류체험관

한류체험관에서는 태권도 수업이 요즘 한창인데요.
헝가리 여자사범님이 진짜 예쁘고 멋있어서 저도 배우고 싶은마음이 막 생기더라고요.
지금 수강생이 마구 늘어나고 있답니다~우헤헤~

     

     

      한글배움터1,2


      한국문화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실이예요.

    엄청나게 호응을 얻으며 시작된 한국어 교실은 수강신청 공지가 나가자마자

    160명이 넘는 친구들이 신청을 해주었습니다.


 


    초급,중급,고급으로 나뉘어 한국인 선생님이 직접 가르쳐 주시는데요.

    마르치도 요즘 한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어제는 아라치더러 "저는 마르치 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ㅎㅎㅎㅎ이러는거 있죠?

    갑자기 왜 이러세요. 너무 새롭게~ㅋㅋ


     

     

     사랑방!!


    전통찻집을 연상케하는 아늑한 분위기의 사랑방~

    마르치가 무척 공들인 사랑방이라죠~ 

    한국에서 디자인과 자재가 다 온거고 마르치는 여기다가 시공만 했습니다.

    마르치가 만든줄 아는데 그건 아니고요..ㅎㅎㅎ

그래도 Laci아저씨랑 둘이 땀뻘뻘흘려가며 새벽까지 작업한 보람이 있지요?
정말 멋지니까~? ㅎㅎ

     

     

      

    게임체험관!!

이건 피시방?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게임체험관에서는

    한국에서 유행하는 온라인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삼성컴퓨터가 쫘악~


저기 저 컴퓨터책상 마르치가 설계하고 손으로 직접 다~ 만든거예요~^^
저건 진짜 다~ 마르치가 한것!! ㅋㅋㅋ 자랑스럽다요~

     

     

    멀티미디어실입니당~


     영상물을 전시하고있는 멀티미디어 전시실에서는

    한국 국립미술은행에서 직접 보내주신 미디어아트작품과 

    여러 한국관련 영상물을 전시하고 있는데요. 

가끔 한국에서 유행하는 아이돌들의 콘서트 영상이 나온답니다.
그럴때 헝가리애들은 넋놓고 보면서 누구다 누구다 꺄악~ 그러는데
당최 아라치는 누가누군지.. 그놈이 그놈이고~ ㅋㅋ   

     

     


    문화마당이예요~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마당에서는

    종이접기,만들기수업등을 비롯한 많은 문화체험교실이 열리는데요.

    설날이 되면 친구들과 윷놀이도 한판 할까 생각중이예요~ㅋㅋㅋ


     

     

     세미나실


    소규모 회의나 세미나가 필요한 분들께 장소제공을 하게끔 돼 있는 세미나실~

    아라치는 공사중에 이사무실 저사무실 떠 돌아다니면서 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ㅋㅋ

    저 방도 한때 제가 랄라양과 함께 일하며 머물렀던 곳이라죠? 헤헤~

     

     

    공예전시실입니다~

       

    문화원에 들어서자 마자 펼쳐지는 전시공간인데요.

    전통의상을 비롯하여 악기,공예품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마르치는 가끔 집에가기전에 문단속할때 저 종을 한번씩 칩니다..ㅋㅋ

    소리가 너무 좋대여~ ㅋㅋ 

      

     

     

    한국문화원 안내데스크!!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를 꼭! 할 수 밖에 없는 리셉션!! ㅋㅋ

헝가리한국문화원에 오시면 제일 처음만나는 장소랍니다~


테이프 커팅가위~ 블링블링~


테이프커팅도 하고 이제 정말 모든분들께 개방된 부다페스트의 작은 한국!
주헝가리 한국문화원!!


벌써 부다페스트 한국문화원은 헝가리친구들의 만남의 광장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헝가리친구들에게 한국이 멋지게 알려질 수 있도록!


열심히 열심히~~


 


미스코리아는 오늘도 열심히~~ 일할께요~♥

 

로그인 필요없는 응원의 추천손가락을 눌러주세요~ 

p.s.헝가리시간으로 금요일..

아라치는 잘 모르는 헝가리뭐시기 라디오 방송국 드라마트루그 할아버지의 팔순잔치에
마르치손잡고 춤추러 갑니다요~ㅋㅋㅋ 
방문못드리고 댓글,답글 못달아도 제마음은 언제다 이웃님곁에.. 아시죵?
알러뷰~<3

 

주헝가리한국문화원홈페이지 http://www.koreaikultura.hu

주헝가리한국문화원페이스북페이지  http://www.facebook.com/koreaikultu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