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부다페스트에서 먹히네? 한국 공기놀이!!

Hoihoi냠냠 2011. 6. 3. 07:00

 어린이날 이야기로 이번주 도배중인 아라치입니다.ㅎ

이번주 글을 다 보신분들은 아시겠고..

못보신분들은 아래파란색 글씨클릭하셔서 보세용~

부다페스트 시민공원 어린이날에 가면!

부다페스트 청년들의 태권도 기합소리!

부다페스트 인기최고 한복입어보기!

헝가리 어린이날은 언제?

매년 5월 마지막주 일요일!!

프랑스는 그날이 어머니날이지만 헝가리는 어린이날!^^

 

부다페스트 시민공원에서 열린 어린이날 행사에

먹히는 한국놀이가 있었으니!!

 

바로바로바로!! 공기놀이!!^^

 

 

할머니들의 말씀과 마르치의 말에 의하면

헝가리에도 예전에 이런 놀이가 있었다고 하네요.^^

 

 

엄마가 해볼께 잘봐~!!

 

 

마르치에게 한번 시범을 보여주고!

따라해보라고 했더니!

 

오호~ 신동나셨네 신동나셨어~!! ㅎㅎㅎ

 

 

이므레군! 마르치에게 친절히 설명도 해주네요~^^

 

 

이날 마르치는 헝가리사람들에게 공기놀이 선생님이 되었습니다.ㅎㅎ

 

like(tetszik)

로그인필요없는 손가락추천을 꾸~욱 눌러주세요~!!^^

 

 

마르치가 헝가리의 공기달인이라면!

한국의 공기달인은 이므레군!!

와~ 대박!! 어쩜 이렇게 잘하지?!

못하는게 없는 이므레군 입니다!! 넌 짱이야~!^^

 

 

어머나! 아줌마! 표정은 달인인데 고작 한개? ㅎㅎ

손가락을 모아주세요~~ㅎㅎㅎ

 

마르치도 손가락이 잘 안모아져서

두개이상 올리기가 어려웠습니다.ㅋㅋㅋ

역시 손재주는 한국인이 짱? 홍홍~!!

 

다음에는 마르치손에 물갈퀴라도 만들어주던지 해야지 안되겠네요.ㅎㅎ

 

 

오늘 까맣군은 까만얼굴이 타들어가는것이 걱정걱정~~

에구구구~ 아라치가 가져간 썬크림을 덕지덕지 발라주었지만

이미 때는 늦었네요.. ㅎㅎㅎ

 

 

공기놀이도 해야겠고..

프로필 비공개 놀이도 해야겠고~

까맣군 양손이 바쁩니다..ㅎㅎㅎㅎ

 

 

마르치는 뭐하나에 꽂히면 그것만 합니다.

오늘 공기에 꽂혔습니다~

 

잘한다 잘한다 했더니 대머리가 타들어가는지도 모르고 열심입니다.ㅎ

 

 

아기들이 잘 못하니까 답답..

한숨이 절로 나오나봅니다.. 줘봐! 내가 하게!! 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올라오지만..

 

허이러(Hajra)라는 화이팅구호를 외쳐주며 응원해 주고 있네요.

 

 

어디가면 이것을 구할 수 있냐는 헝가리엄마들의 말에..

돌멩이를 주워다가 하라고 알려주었습니다!

 

사실 그게 제대로거든요!^^

 

 

아빠도 도전! 엄마도 도전!!

 

오늘 랄라양이 공이놀이 담당이었습니다.

봉사하고 남은 것은 고무장갑처럼 익어버린 손과 팔목뿐..ㅋ

 

그러나 랄라양~ 그날 밤 좋은일있었다죠? ㅎㅎ

뉴스에 한국어린이날은 5월5일이라도 인터뷰도 나오고~ ㅎㅎ

팔걷어붙이고 가르친 보람이 있었네요~ㅋ

 

랄라양은 오늘 오전 한국으로 갑니다.ㅠ.ㅜ

갔다가 한달안에 돌아온다는 약속과 저희집에 짐을 왕창맡기고..ㅎ

잘다녀와~ 맛있는거 사와~ 쇼핑도 많이해와~

 

 

머리가 좋아지는 손놀이.. 공기!!

오늘 아이들과 함께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오늘의 헝가리어!!

 

ja'te'k (야띠=크) - 놀이,게임

kavics (커비츠) - 돌멩이,작은조약돌

naptej (넢떼이) - 썬크림,썬밀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