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부다페스트 시민공원! 어린이날에 가면?

Hoihoi냠냠 2011. 5. 31. 05:30

 

헝가리 어린이날은 언제 일까요?

에~이~ 벌써 까서 잡수셨다고요?

이럴수가!! 몇일전에 알려드렸는뎅~~~?

 

아이고~ 감사합니다.

맞아요. 5월 마지막주 일요일이지요..!

 

부다페스트에서는 아주아주크게 어린이날 행사를 했습니다.

대한민국도 부스 하나를 도맡았기에 !!

마르치아라치는 손을 잡고 시민공원으로 향했습니다.

 

많은 친구들이 아침 8시부터 모여있겠다고 했지만.

저는 도~~저히 가능한 시간이 아니었으므로~

널널하게 게으르게 출발했습니다.

몸이 천근만근... 갈까말까 하다가..다리를 질질끌고 갔죠.ㅠ.ㅜ

 

 

 

오잉? 이런게 있었던가?

시민공원은 그냥 공원으로 조성돼있는 곳이지

이런 놀이기구가 있는 곳이 아닌데 제가 잘못왔는 줄 알았습니다.ㅎㅎ

 

임시로 어린이날만 특별히 놀이공원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지나가는데 아이들목소리가 꺄~~악 ㅎㅎㅎ 웃음이 막 났습니다.

 

 

너네 면허는 있니?

면허 없는 아라치는 자동차 운전대도 못잡아봤다지용..

어릴때 저런거라도 많이 타볼껄 그랬나봐요..ㅎㅎ

 

 

와~ 요건 뭐지? 회전목마인가?

 

어린이날을 위해서 시민공원한켠이

단 하루 놀이공원이 되는 것이 정말 놀랍더라고요..

분명히 몇일전엔 그냥 잔디밭공원이었는뎅..?ㅎㅎ

 

 

오잉? 요건 트램블린이군용!!

우리는 방방이라고 하는데~ 그죵? ㅋㅋ

 

요런 꼬맹이들이 방~방~ 뛰고 있습니다.

밖에 발이나 손이 빠지지 않도록 안전망도 제법 촘촘하게 돼있네요.

 

 

오우~ 아라치가 좋아하는 회전그네~ 꺄~악~

타고 싶다그랬다가 마르치에게 꿀밤맞음..ㅠ.ㅜ

 

 

아이들이 축구경기도 하고 있고요~

원래는 경기장이 아닌 시민공원 잔디밭이라지요..ㅎㅎ

 

시민공원은 영웅광장 바로뒤에 있는 숲이 모두~ 시민공원입니다.

아주아주 크지용~ 1호선 세체니 온천역에서 내려도 되고

영웅광장 역에서 내려서 뒤로 가셔도 됩니다~^^

 

 

잔디밭에 앉아 가족단위로 도시락도 먹고 있네요~^^

 

 

역시 어린이날 행사에 빠지면 섭섭한 헬륨풍선도 있고~

끌고 가면 날개를 펄럭거리는 중국산 나비장난감도 있고~ ㅋㅋ

 

한국이랑 똑~같군용~ㅎㅎㅎ

이날 헬륨풍선 파는 사람이 풍선을 몇개 날려먹었다죠..ㅎㅎ

 

 

오! 저기 껄라츠빵을 파는 곳도 있네요~

숯불에 돌돌돌려가며 구워주는 그 따뜻~하고 맛있는 빵!

헝가리에 오시면 꼭! 드셔보시길~~

 

그나저나 마르치의 짜증이 시민공원에 도착한지 5분도 채 안됐는데 폭발직전?

날이 더운데다 사람이 많으니 스믈스믈 짜증이 올라오나봐요.

아~ 도대체 한국 부스어딨는거야~~!!

 

아라치는 마르치에게 잔소리하고 싶어 목구멍까지 싫은소리가 올라왔지만..

조용히 참고 혼자서 잘~ 찾아봅니다.

 

마르치군의 성질머리 알만하죠? 성질급한 헝가리인들.. 아오~!!

 

 

오! 저깄다!!

마르치는 짜증섞인 목소리로.. 어디!!!???

저깄잖아 태극기!! 난 너보다 눈도 훨~씬 안좋은데도 보이는구만..

 

역시 내나라는 눈에 확! 들어오는 법인가봐요..ㅎㅎ

 

like(tetszik)

로그인 필요없는 손가락 추천 꾸~욱!!^^


 

오잉~ 아는 친구들이 많이도 모였네용~?!

 

마르치 아라치 조금 늦게 갔더니 밖에서 하던 프로그램은

벌써 재료가 동이 나버려 빈테이블만 남았더라고요..

 

대한민국이 무얼준비했는지 궁금하시죵?

내일 또 계속됩니다~^^

 

오늘의 헝가리어!!

 

va'ros liget (바로쉬 리게트) - 시민공원

ho"so"k tere (회쇠-크 떼레) - 영웅광장

sze'chenyi fo"rdo" (씨-췌니 푀르되) - 세체니 온천

 

여러분들이 시민공원에 가려면 1호선 영웅광장역이나 세체니온천역에 내리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