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헝가리만의 특별한 생일축하노래?!

Hoihoi냠냠 2011. 5. 28. 07:05

 

 

헝가리에서 아라치가 처음 생일을 맞았을때 

친구들이 노래를 불러줬었지요.

 

살면서 처음들어보는 이상한 노래였죠..ㅋ

아니 무슨 생일축하노래가 이렇지?

 

멜로디가 좀 구슬프기도 했고..

엄마생각도 많이나고 친구들이 불러주는 노래에

감동하여 눈물을 펑펑쏟았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일축하합니다~하고 부르는 노래는

우리나라 전통노래는 아니지요?

happy birthday to you를 번역한 노래니까요..

그리고 무지무지 신나고 박수 짝짝치면서 부르는 노래지요?

 

오늘은 헝가리의 특별한 생일 축하노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제 생일에 친구들이 불러주던 그 노래를

엊그제 제 친구 BENCE(벤쩨)가 생일이어가지고

탄츠하즈에서 모든이들이 함께 불러주었지요..^^

 

그때 생각난 블로그 소재!!

아.. 맞다.. 아직 이걸 안보여드렸네?

 

오늘 한번 들어보시길.. 바랄께요~^^

 

 

유툽에 생일 축하노래동영상을 검색하니까

제 친구의 Luca(루쩌)의 얼굴이 떡~ 하니 나오네요ㅋㅋㅋ

루쩌의 생일날 찍은 동영상입니다 ㅋㅋㅋ 

 

어떻습니까? 아주 생소하고 신기하지용?^^

 

 like(tetszik)

로그인 필요없는 손가락추천 꾸~욱!!

 

 

대충뜻을 번역하자면 이렇습니다. 아니 이렇답디다.ㅋㅋ

(제가 번역한 것이 아니니까..ㅋㅋ)

 

많은 생일날들을 행복하게 살수 있기를,
날짜를 세는 것이 힘들지 않기를
하늘의 이슬은 너의 가슴을 새롭게 많들기를
많은 축복은 너의 가정을 감싸주기를

너에게 모든 기쁨 죽을때까지 받을 수 있기를
슬픔과는 친해지기 않기를
삶의 꽃은 늘 피어있기를
가슴은 화살에 시달리지 않고!

끝까지 하늘의 성을 볼수 있기를
그리고 그곳에서 너의 삶을 더 멋지게 만들 수 있기를
신께서 행복한 삶을 주시기를
성자들이 너를 받아주기를..

 

(헝가리에서 오래오래산 현지인 까꿍양이 번역을 도와주었습니다. 고마워 까꿍양!!)

 

 가사도 되게 좋네요~^^

저도 오늘 배웠습니다.ㅎㅎ

오늘도 어디선가 생일을 맞는 분들이 있겠죠?

생일 축하합니다!!^^

 

오늘의 헝가리어!!

szu"lete'snap (쓀레띠-쉬넢) - 생일

e'nek (이-넼) - 노래

Boldog szu"lete's napot!! (볼독 쓀레띠-쉬 너뽀트!!) - 행복한 생일!!(생일 축하합니다)


※헝가리어로 잘난척 하고싶은 분들! 괜히 딴지걸지 마삼!

이걸 번역한 친구는 손가락빨때부터 헝가리에서 자란 친구입니다.

괜히 딴지걸다 까꿍양한테 혼나지 마시고 그런가부다...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