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헝가리어린이날 행사에 태극기가 있네!?

Hoihoi냠냠 2011. 5. 21. 05:30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쨔안~ 우리나라가 헝가리 세계어린이날행사에 참가합니다!!

 

미국이나 프랑스같이 어린이날이 없는 나라도 있지만

헝가리는 우리나라와 같이 어린이날이 있답니다^^

 

헝가리 어린이날은 매년 5월 마지막일요일!

그래서 이번 어린이날은  5월 29일이 되었네요!

 

많은곳에서 어린이날행사가 열리겠지만

여러분들께 볼만한 행사가 될 것 같아서 소개해보아요~ㅎㅎ

  

부다페스트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이 행사의 타이틀은

제 21회 세계어린이날 행사!!

 

타이틀에 걸맞게 세계 각국나라들이 참가 할 예정이예요~

그러니 다른나라들은 어떤이벤트를 하나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겠지용?

 

 

이번에는 17개국이 참가하구요.

참가하는 국가들은 텐트나 테이블 의자등을 제공받아서

준비해온 프로그램들을 한답니다^^

 

헝가리대통령이 참석하는 대통령행사라고 하는데요.

와.. 얼마나 크게 하면 대통령이 참석을?!ㅎㅎㅎ

 

작년에 대통령이 대한민국을 좋게 보셨나봐요.

우리가 1등을 했다지요 아마? 흐뭇흐뭇~


그럼 작년에 어떤 행사들을  했는지 살짝 미리보기 해보실까용? 

 

 

갓만들기! ^^

예쁜 한국누나가  정성스레 갓을 씌워주고 있네요.

갓하나로 파란눈의 선비가 탄생하였습니다!!^^

 

오~ 이번에 가서 마르치 양반을 만들어야겠네요..ㅎㅎ




어머나? 이 아저씨 누구지? 우리 외할아버지 닮으셨네? ㅎㅎ

태극기가 휘날리고 있네요~ 

미소를 잃지 않고  봉사를 하시는 분도 보이고요~

뒤에 헝가리언니야가 아이들을 도와주는 모습도 보이네요~


아~진정 그미소 아름답구나~캬~

 


너.. 한국이 어디있는나라인지 아니?

저렇게 조그만손으로 태극기를 고물고물 그리고 있는 모습이 

정말정말 귀엽지요? 


태극기 색칠공부시간이네요~^^



역시 이런행사에 전통놀이가 빠질 수 없지요?

투호놀이 입니다.


벌써 두개나 넣었네요~ㅎㅎㅎㅎ


이 외에도 바둑교실,공기놀이,제기차기,윷놀이등  

한국에서 어릴때 많이하던것들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앗! 저기 뒤에 한복들이 걸려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이뿐게 많기도 하네요~



역시나 한복입어보기는 제일 인기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사관에서.. 그리고 현지에 살고계신 많은 한국분들이 기꺼이 제공해주셔서

이렇게 예쁘고 특별한 가족사진이 만들어졌네요~^^


여기가 한국이야 헝가리야? ㅎㅎ한국느낌이 물씬나는 포토존~ !!


한국이라고 거짓말해도 모르겠지요? 

오늘 행사에 온 모든 사람들이 이 행사를 통해 한국을 알아갑니다~ 

 

 


like(tetszik)

로그인필요없는 손가락 추천 꾸~욱!^^



종이 인형만들기!!


예전에 오려서 옷입히던 허접한 종이인형은 가라~

럭셔리한 한복종이인형이 올지니~!!


와.. 정말 럭셔리하지 않습니까? ㅎㅎㅎ

이번에 한복접기 아라치도 배워야겠습니다!! 야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보내주신 집짓기!^^

한옥이 어떻게 생겼는지 볼수있는 종이집짓기 입니다.


단단한 종이로 디테일하게 만들어져있어서 굉장히 예쁘죠.?


마르치는 아마도 요것을 제일 탐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늘 한옥에서 살고싶다고 그랬거든요.


 


오늘의 하일라이트!! 태권도 시범!!


이얍~!! 일단 기합소리부터 시선을 화~악!! 잡아끌었을 테지요!^^

사람들이 갑자기내린비에도 우산을 쓰고 그리고 비를 맞으면서 볼 정도라면?

말이 쏙들어가지요? 


게다가 헝가리사람들의 태권도 격파시범!!

작년에는 태권브이노래에 맞춰 태권무도 보여줬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행사 태권도시범은 오후 2시 40분경에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헝가리사람들이 요걸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아라치도 태권도 할줄안다고 거짓말좀 하게요..ㅎㅎㅎ


니들이 태권도를 알아? 한국사람 잘못건드리면 코피쏟는다!! 하고요^^ㅋㅋ



 2011. 5. 29(일) 09:00시부터 19:00까지  

시민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리구요!


 

행사참가자 및 자원봉사자들은 

김밥과 간식등을 먹을 수 있다네요~ 오~예! 김밥!!

  자원봉사자에 대해서는 대사관 명의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도 해준대요

  

많은 교포학생 그리고 엘떼친구들.. 

또 현지거주중인 한인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아라치와 만나서 같이 김밥먹어요~!!


우리 이번에도 1등해야죠~?!^^

언제나 어메이징코리아 화이팅입니다~

I ♥ KOREA!


엄마야. 이게 얼마만입니까요.. ㅎㅎ고맙습니다.

진짜 1등해야겠네요!^^


 오늘의 헝가리어!!


gyereknap (계렉넢) - 어린이날

va'ros  liget  (바로쉬 리게트)  - 시민 공원

Gyere  ide ! (레 이데)  -  이리와!   (아라치가 셔무덕분에 배운헝가리말ㅋㅋ)

 

사진은 대사관에서 작년에 찍었던 것을 제공해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