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스크랩] 헝가리 친구가 말한 미역국의 비밀은?

Hoihoi냠냠 2012. 11. 15. 18:11




국가브랜드위원회 블로그에서는 국가브랜드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일반 국민들이 바라본 국가브랜드의 모습을 담는 참여공간을 운영합니다. 이들이 이야기 하는 국가브랜드 이야기, 함께 공감해보실까요? ^^


[93편] 헝가리 친구가 말한 미역국의 비밀은? – 냠냠ARACSI



지난 10월 6일 주헝가리한국문화원에서 제 1회 한국어말하기대회가 열렸습니다. 16명의 참가자가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주제들로 한국어 솜씨를 뽐낸다고 해서 찾아가봤는데요. 여러분들께만 살짝 공개할게요^^


<한국어말하기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라운지>



헝가리친구들이 한국을 알까?


부다페스트대학교(ELTE)에는 한국학과가 있습니다. 한국학과에서 공부하려는 학생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한국드라마, K-POP등의 영향이 아주 크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대표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국드라마로는 ‘대장금’, ‘선덕여왕’, ‘동이’, ‘주몽’ 등이 있겠고, 지금 현재 ‘이산’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K-POP의 인기도 대단하지요. 직접 사비를 털어서 클럽을 빌려 K-POP파티를 정기적으로 여는 친구들, 쇼핑센터에서의 플래시 몹, 요즘은 헝가리공영라디오방송이나 텔레비전에서 PSY의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는 수시로 나와서 한국사람인 저를 어리둥절하게 만들기도 한답니다. 참! 지난 11월 5일부터 9일까지 한국영화페스티발에 <김기덕영화제>도 실시했는데요. 무료입장이지만 페스티발 내내 빈자리 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두근두근 긴장된 참가자들의 뒷모습>



한국어말하기 대회...?


생각보다 한국말을 잘 하는 친구들이 많은 헝가리! 이번 말하기 대회는 처음 열리는 거지만 한국어능력시험은 아주 오래 전부터 계속 시행되고 있었답니다. 얼마 전에 한국어능력시험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토익, 토플 시험 보듯 헝가리친구들은 한국어 능력시험을 보는군요. 저도 얼른 열심히 공부해서 헝가리어능력시험에 통과해야 할 텐데 말이죠..


<심사위원여러분 예쁘게 봐 주세요!>



심사위원도 참가자들도 설레이는 마음!


자.. 이제 슬슬 심사위원들도 자리하시고~ 두근두근 대회가 시작되려나 봐요~~ 웅성웅성하던 대회장에 잠깐 동안 정적이 흐르고.. 참가자들이 무대 위에 오릅니다.


<잘해! 내친구~!!>



창경궁에 다녀왔어요!!


한국여행에서 많은 고궁을 다녔지만 창경궁이 제일 좋았다는 친구. 이 친구는 제 절친이라 응원을 무척 열심히 했었답니다. 아쉽게도 3위안에 들지는 못했어요.


<아이고....잊어버렸네....(좌)> <중국시장에 가 보셨어요?(우)>


한국드라마에 대해 얘기하려던 예쁜 친구는 결국 하고 싶었던 얘기를 다 못했어요. 아직은 서투르지만 빨개진 얼굴 귀여운 모습에 모두 반해버렸답니다^^! 왜 중국에서는 물건 살 때 시간이 길어 질까요? 이 친구는 한국어로 중국유학시절의 에피소드를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중국에서 시장에 가게 되면 꼭 흥정을 해야 합니다. 하지 않으면 바보예요~ 항상 긴 싸움 끝에 물건을 사요!" 중국시장에서의 일을 자세히 말 해 주었던 이 친구!! 디지털카메라가 부상으로 주어지는 2등 당첨!^^


<미역국을 좋아해요!>



알려지지 않은 한국음식, 미역국의 비밀!!


한국음식 미역국을 주제로 발표했던 친구! 미역국에는 두 가지 재미있는 의미가 있다며 "첫 번째로 시험 치러 갈 때에는 절대로 미역국을 먹지 않아요. 미역이 미끌미끌 하기 때문에 시험에 쭉~미끄러져요~~ " 심사위원들과 자리한 모든 이들을 웃게 만든 귀엽고 재미있는 말솜씨에 1등을 거머쥐게 되었어요!


<1등친구의 텍스트!!>



미역국이 다시 보인다...


앞으로 미역국 먹을 때 마다 이 친구가 떠오를 것 같아요. ㅎㅎ 그런데 오늘은 미역국 안 먹고 왔나 봐요? 쭉~ 안 미끄러지고 1등에 쫙! 하고 붙었네요~! 짝 짝 짝 짝!! 정말 축하해요~!! 1등을 거머쥔 이 아가씨는 저와도 친분이 있는지라 두 배로 더 기뻤답니다. 한국어 공부할 때 어떻게 하냐고 물었더니 한국드라마와 영화를 많이 본다고 하네요. 장학생프로그램으로 한국에 가고 싶다는 제 친구 에스테르... 꼭 한국에 가서 소원풀이 하기를 바랍니다!!^^


<참 잘 했어요!!>



헝가리친구들에게 받은 또 다른 감동!!


이렇게 한국을 사랑하는 친구들이 많을 줄 상상도 못했어요. 한국어가 쉽지는 않을 텐데 열심히 공부한 것을 외워서 발표를 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기특하고 참.. 예쁘고... 그렇죠? 여러분~


<*함께 공부하는 깜짝 헝가리어* 수상자: Nyertes(녜르떼쉬)>


여러분 어떠셨어요? 저는 벌써부터 내년에 있을 한국어말하기대회가 기다려지네요! 오늘부터 저도 한국어 연습하는 외국인친구들을 위해서 바르고 고운말을 쓰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함께해요~ ♥




<1등 미역국>





 

출처 : 신뢰받고 품격있는 대한민국
글쓴이 : 코리아브랜드 원글보기
메모 : 아라치가 국가블로그에 송고한 미역국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