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헝가리사람들의 재미난 민간요법이야기!

Hoihoi냠냠 2012. 6. 26. 05:57

 

안녕하세요! 더위먹고 헥헥거리는 아라치예요-_-;

헝가리는 요 몇일 폭염주의보가 내렸을 만큼 더웠답니다.


뭐 주말동안에는 그렇게 습하게 덥진 않았으나


쨍쨍 내리쬐는 뜨겁다못해 따가운 유럽의 여름날씨에

하루종일 돌아다녀야 했던 관계로다가

아라치는 결국 넉 다운!!

하루종일 아이고,,, 아이고.. 소리가 절로 나오네요.


사실 토요일 저녁에 잠을 한 숨도 못자고 

일요일에 일이 있어서 나갔는 지라..

더 힘들었던 하루였답니다!!

 


아.. 얼마전 먹었던 아이스크림..

크악.. 지금 당장 먹고싶네요!! 배달 좀...ㅠ..ㅠ


사실 아라치가 토요일밤새 못잤던 이유가 있었지요. 바로바로 두통!! 

잠한숨 못자고 그렇게 뒤척이다가 새벽에 일어나서

일요일 하루종일 쨍쨍하는 햇볕아래 돌아다녔으니..


더위 안 먹으면 그게 사람입니까? 그죠? ㅋㅋ


사진출처.http://www.femina.hu


이상하게 한국에서는 안그랬는데 헝가리에 오고나서 두통이 심해졌어요.

그래서 머리가 아프다고 하면 늘... 마르치군이 하는 말!!


머리아파? 

물을 마셔!! 수분 부족이야!!


잉? 머리아픈거랑 물이랑 뭔상관이지?

한국에선 여기보다 물 안먹고도 잘 만 살았다고!!


예전에 어학원에서도 한번 머리아프다고 했더니

선생님이 차를 많이 마시라고 수분부족이라고 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왜 자꾸 물을 마시라고 하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그 이후에도 물을 많이 먹는건 아라치에겐 너무나 힘든일..ㅠ..ㅠ

그래서인지 요즘 자주 머리가 아프네요..


효과는? 아... 이건 머리가 아프건 안 아프건 많이 마시면 좋잖아요!ㅋ



목이 아프다고 하면!!??

애나 어른이나 할머니나 할아버지나 할 것 없이 가져오는 것!! 

바로 제가 자주 보여드리는 아라치의 페이브릿 빨린꺼!!


목아파? 빨린꺼를 마시면 나아져!!


감기기운이 있다고 해도 느닷없이 어디선가 나오는 빨린꺼!!


추워? 빨린꺼!!

감기? 빨린꺼를 마시면 나아질꺼야!!


어떨땐 빨린꺼에 후추를 가~득 넣어서는 마시라고 건넨적도 있었어요.

우리나라에서 소주에 고춧가루 팍팍 타서 먹으면 

감기가 똑 떨어진다는 말이 생각났었죠.ㅋㅋ


효과는? 추울때 마시면 확실히 몸이 뜨거워지긴 합디다!


사진출처.http://www.bonuszbrigad.hu/Exkluziv


헝가리에 처음와서 양귀비씨앗이 들어간 빵을 처음 먹어본 아라치는

두드러기가 나고 입술이 안젤리나 졸리를 능가 하는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났더랬지요..ㅋㅋ


나.. 몸이 이상해.. 가려워..ㅠ..ㅠ

 

온몸을 벅벅 긁고 모기 물린것처럼 여기저기 부풀었던 아라치는


칼치움(칼슘)!! 칼찌움을 먹으면 괜찮아 질꺼야!!

두드러기가 났을때라든지 모기가 물려 가려워 정신못차릴때면
어김없이 어머님을 비롯해 친구들 마르치군 모두 하나같이 
뛰어와서 주던 것!! 바로 저 사진에 나온 칼슘이었어요!

집집마다 하나씩은 다 비치되어있는 저 칼슘알약!!
헝가리에서는 샴페인알약이라고 표현하는데
하얀 알약을 물에 넣으면 탄산수처럼 거품이 뽀글뽀글~~
맛은 이온음료 맛이랍니다. 먹을만 하죠..ㅋㅋ

효과는 음... 좀 있는 것 같던데요? 좀 시원한 느낌..기분인가?

Naturland kamilla tea

한동안 눈병으로 고생했던 아라치에게 헝가리사람들이 내린 처방!!

카밀라떼어(캐모마일 티)에 눈을 씻어봐!!

눈에 병이났을때 카모마일티의 수증기를 쐬어보라는 사람도 있고
티를 마시고 티백을 눈 위에 올려보라는 친구도 있었지요.


아라치가 한국갈때 사가지고 간 우니꿈사진입니다.
UNICUM 이라고 하는 일명 헝가리약술이랍니다!
수십가지 헝가리약초들로 만든 술로 헝가리에선 만병통치약정도로 생각하는
집집마다 한병씩은 꼭 있는 바로 그 술!! ㅋㅋ

아.. 소화가 너무 안되는 것 같아!!
응?그래? 그럼 이걸 마셔봐!! 우니꿈!!

응? 우니꿈? 엥 이게 뭐야!!??폭탄같이 생겨가지고,,,!!
맛은 무슨 쌍화탕 같네? ㅋㅋㅋ 고놈 은근 중독성 있단 말이야?

헝가리친구들은 우니꿈을 주스에도 타먹고 그러더라고요.
멀미나서 속 안좋을때 먹으면 쭈욱 내려가고 좋던데요? ㅋㅋ

 

로그인이 필요없는 손가락추천 꾸~욱!
효과는? 인정!^^ 쭉~ 내려가요.ㅋㅋ

 

헝가리에 있는 한인여러분! 아프지마세요~^^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아야겠지만! 혹시라도 몸이 좀 안 좋다면!!
헝가리친구들의 민간요법 한번 시도 해 보아요!^^

우리 이웃님들도 모두 건강하세요~!!

그런 의미에서 몸안좋은 아라치는 빨린꺼 한잔 마시고 일찍 자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