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헝가리 노란색 구급차? 조산아를 위한 구급차였다!

Hoihoi냠냠 2011. 11. 3. 08:25



헝가리에 살면서 맨날 하얀색 구급차만 봐왔는데

어느날 노란색 구급차를 만나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 노란색 구급차는 뭐야?"라고 

친구에게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한국어를 잘하는 친구여서 조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친구가 하는 말이!!

조산아를 위한 구급차라고 하더라고요.


차안에 인큐베이터가 마련이 돼 있어서 위험한 조산아들을 

응급실이나 중환자실로 보낸답니다.



헝가리에는 12명에 한명 꼴로 조산아가 태어난다고하는데요.

8%정도 되는 수치라고...


하...단 하나의 생명도 놓칠 수 없다는 뜻으로 보이네요.

이런 구급차가 있다니....!!



차 내부를 한번 보여드리면요!

정말 순수하게 조산아만을 위한 구급차군요!


Új koraszülött-mentők az Országos Mentőszolgálatnál


차 내부에 이런장비들이 가득한지는 몰랐네요.

인큐베이터는 기본이고 많은 장비들이 가득합니다요.

무서워..흑흑...


물론 한국에도 이런것이 있지 않겠어요?

그렇지만 길에서 이렇게 조산아를 전용으로 한 구급차는 본적이 없었습니다..



헝가리 구글을 뒤져보니 이런사진이 있네요..

세상에... 이렇게 작은 아기가 태어날 수도 있나봐요..ㅠ..ㅜ



예쁜 아기를 낳고 싶고.

예쁘게 키우고 싶은것이 모든 여자들의 욕망이겠지요.


그런데 아기가 안전하게 태어나지 못해 구급차를 태워야하는 상황이라면..

그 아기의 엄마는 얼마나 가슴이 찢어질까요? 


이제는 저 노란색 구급차만 보면 가슴이 찡~ 합니다요..에휴~



흰색구급차는 많이 봤지만 노란색 구급차는 못보셨다고요?


만약 헝가리 어딘가에서 보게 되신다면 

"작은 아이가 생명이 위태위태하구나! 얼른 빨리 가세요"하고

길을 비켜주시길 바랄께요!!



지금 임신하신 모든 임산부님들!

건강하고 예쁜아기 순산하세요~ 화이팅입니다~!!


건강하게 무사히 예쁘게 태어나는 아가들이 많아져서 

조산아전용 구급차가 필요없어지길 기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