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충우돌 우당탕탕!

헝가리 독립혁명기념일! 국기계양은 심장위에..

Hoihoi냠냠 2011. 3. 14. 05:30

 

 

 

3월 15일.. 헝가리의 국경일입니다.

독립혁명기념일이라고 하네요..

 

★독립기념일은 따로 없고요 혁명을 기념하는 날 만 있네요.★

물론 독립한 날짜는 분명히 있겠지만 국경일은 아니라고 합니다.

 

저는 NEMZETI U"NNEP이라는 헝가리 말로만 알고 있었고.

그냥 공휴일인줄로만 알았지 무슨날인지도 몰랐으나...ㅠ.,ㅡ

이렇게 여러분께 소개하려니 인터넷 검색도 해야할 때가 있군요..ㅎㅎ

 

 

 3월 15일은 헝가리가 1848~49년 오스트리아 합스부르크 왕가에 반대하여 일으킨

혁명과 독립전쟁을 기념하는 국경일이라고 합니다.

(사실 무슨국경일인지도 모르고 학교안간다고 신난아라치였습니다~ㅋㅋ)


올해는 화요일이 국경일인 관계로 월요일과 화요일 이틀을 다 쉬는날로 정했다네요.

대신 토요일 오전까지는 근무하고요.. 너무 좋죠? ㅋ 그래서 4일동안 놉니다!

보통 미리 다른날에 근무하고 쭈~욱 쉬시는 우리 어뉴(엄마)같은 분도 계십니다.^^

 

우리어뉴는 지금 오스트리아 어딘가에서 즐기고 계시겠지요?

금요일 꼭두새벽에 나가셨습니다.

캐취캐밋이란 도시에 친구들이 있는데 그친구분과 늘 여행을 함께하신대요.^^

그저 저는 부러울 뿐이고~!! ㅎㅎ 이번에도 오스트리아땅을 못밟아봤네용..ㅋ

(오스트리아 왕가에 반대해서 독립혁명을.. 그런데 그기념일에 오스트리아 여행을...?!ㅋ)

 

이번연휴가 길긴 깁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들 여행가고 그러고 있네요.

한국도 연휴가 길면 해외여행들 많이 가듯이 헝가리도 그러네요!?

 

우리 어학원 선생님은 트래킹을 갔습니다~!!

4일동안 걷고 걸으면서 스탬프북에 도장찍어오겠다며 신나셨던게 떠오르네요..

다니다가 잠은 어디서 자냐니까 시골아무집이나 문두드리면 재워준다합니다.

한국돈으로 12000원정도를 드린다합니다. 그냥재워주기도 하는데 예의상드린대요..^^

(괜찮죠? 아무집이나 문두드리면 들어오라고 하는 헝가리 시골인심..^^)

 

 

엊그제 마르치가 옷핀이 있냐고 저에게 묻길래 줬습니다.

그랬더니 제 옷에다 꽂아준 이것!!!

 

이게 무엇이다냐?! 쪼끄만게 귀엽네~ 헝가리스런색깔~! 고마워~~

 

헝가리 국기의 색깔 빨강 흰색 녹색을 이용하여 만든 리본장식(?)입니다..!!

직접만든것은 아닐테고.. 아마 사온것이거겠죠 어딘가에서..?

(여러분! 아시죠? 아라치 전문성 떨어집니다~ 어디까지나 아라치가 보고 느낀것이니 이해하시고ㅠㅠ)

 

 

 

"이거 옷에다가 왜 달아?"

 

"국경일이라서 다는거야.. 심장위에다가 국경일연휴동안 달고 다니는 거야.."

 

심장위에? 어머! 재밌네? 이렇게 내 심장위에 국기계양을? 

저는 왠지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두 다~ 달고 다녀야하는거야?"

 

"의무적인 것 은 아니야. 그렇지만 의식이 있는사람들은 달고 다니지.."

 

마르치는 연휴가 시작된 토요일부터 자랑스럽게 심장위에 저 리본을 달고 외출했습니다!

(고로! 본인은 의식있는 남자가 된거?!ㅎㅎㅎ)

 

헝가리에도 외국에 나가살고 싶어하는

내 나라사랑이 떨어지는 젊은 사람들이 있긴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조금은 못사는나라라고 생각하는 외국인들의 인식에 컴플렉스가 있는 사람인가봐요.

어느나라사람이냐고 물으면 유럽인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나가서 헝가리말쓰지도 않고 영어만 쓰고,, 헝가리식 이름도 영어식으로 바꾸고 말이죠..

 

아마 그런사람들은 저 리본을 달라고 해도 안 달겠죠..?

아라치가가 저런애들을 직접 만난다면 면전에다 그러겠죠!

 

"야! 너 되게 웃겨~!! 그피가 어디가냐?"

 

 

그렇지만 저런사람들보다!!!

마르치처럼 나라사랑하는 사람들이 훠~~얼씬! 많은 헝가리!!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제일 많이 보게되는것이 빨강 흰색 녹색으로 장식 된 것들이랍니다!!

(아라치가 모두 좋아하는 색깔!! 냐하하~~!!)

 

 

우리방에는 커다란 태극기가 걸려있습니다!

이것은 2009년 1월 부터 걸려있던거예요^^

춘천인형극단 김응형단장님께서 한국에 돌아온 마르치에게 기념선물로 주신 태극기랍니다.

돌아오자마자 저렇게 걸어두었다고 하네요..^^

(커텐이 망사커튼이라 밖에서 우리집을 보면 저집에 한국사람이 사나보다.. 하겠지요?ㅋ)

 

8.15 광복절에는 마르치와 아라치가  저 작은 태극기뺏지를 심장위에 달고 밖에 나가볼까요?

(아라치가 한국에서 사온 태극기 뺏지 두개..^^  아! 그날은 마르치 생일 이기도 합니다요!ㅎㅎ;)

 

 

 

오늘의 헝가리어!!

 

nemzeti (넴제띠) - 국민의,국민적인,국가의,국가적인,민족적인

nemzeti u"nnep (넴제띠 윈넾) - 국경일

Magyarorsza'g (머겨르오르싹) - 헝가리

 

 

 

헝가리에 사시는 분들은 아래를 한번씩 봐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3월 15일 화요일은 하루 종일 국경일 행사로 인해

Kossuth Lajos 광장(국회의사당 앞), Muzeum Krt(국립박물관),

부다성 주변 등이 부분적으로 통제되며,

각 정당들의 국경일 기념집회가 개최될 예정이오니 외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회당 : 5구역 구 Vaci utca(Philvax 식당) 주변,

Jobbik(극우정당) : 5구역 Deak 광장과 주변,

LMP당 : 8구역 Teleki 광장 주변

 

(** 주헝가리대사관 페이스북페이지참조 http://www.facebook.com/Koreanembassyhungary?sk=wall&filter=2 )